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서비스!" 고압적 인식깨는 감독기관의 변화시도!!
  • 기사등록 2024-06-07 21:36:01
  • 기사수정 2024-06-14 00:51:40
기사수정


"찾아가는 서비스!" 고압적 인식깨는 감독기관의 변화시도!!



이른바   '금융범죄저승사자' ,   '불공정행위감시자' 등  서슬퍼런 별칭까지 가지고 있는  금융감독원 등  감독기관의 변신도  이 시대의  빠른  변화만큼이나 눈부시다.
금감원은, 서울.판교 등 상장사가 밀집해 있는 지역은 올해 4분기중에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지만, 그보다 이른 3분기중에는 부산.대구 지역,  그리고 오는 6월 11일과 12일부터는 광주와 대전 지역부터 시작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 설명회에서는, 공시제도에서부터 기업공시 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들까지 다양하게 교육.설명 하게 되는데 설명회에는 금감원과 유관부서까지 같이 참가하게 된다.

이러한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서,  '공시서식 개정내용', '증권신고서 정정 요구 사례', '사업보고서 중간 점검 결과' 등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사항을 중심으로 기업의 공시담당자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 하기 위함이다.

또한 시장의 중요정보가 시장에 충실하게 전달되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금감원은 강조했다.
이는   '미공개 정보 이용',   '단기매매 차익반환' 등   상장사 임직원들의  위반 사례가  많은 불공정 거래 예방 교육도  꼭 필요한  교육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 를  개최할  금감원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의  상장기업은  물론이고  비상장기업의  참여도 독려할 예정이므로 관련 기업들은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야 할 중요한 행사가 될 것이므로 많은 관계자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식품의약신문/대한경제일보/대한환경일보  경제부 국장      유형상  기자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7 21:36: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