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 개최 - 수상작 시상 및 상영, 금연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흡연예방 참여활동 등 부대행사 진행
  • 기사등록 2019-11-14 02:15:48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심동철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11월 13일(수),  서울 YES24 라이브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흡연예방 활동에 참여하게 하고, 금연 및 흡연예방 작품을 직접 창작하여 다양한 내용을 발굴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작품 공모는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금연 및 흡연예방을 주제로 글쓰기(N행시), 영상물, 동아리 활동 등 세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총 1,961건이 접수되었고 3개 부문 총 86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접수는 글쓰기 1,726건, 영상물 212건, 동아리 활동 23건이 되었고 그중 글쓰기 27건, 영상물 37건, 동아리 활동 22건이 수상하였다.
이번 문화제에는 수상자 이외에도 흡연예방 및 금연에 관심 있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부터 장려상 수상자 등 최종 선정된 86개 작품의 시상 및 전시·상영을 진행하였다.
글쓰기(N행시) 부문에서는 충남 송학초등학교 1학년 박다은 학생이 ‘금연( 금연은    연중무휴입니다.)’이라는 2행시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남 넙도초등학교 ‘넙도란도란팀(대표 : 6학년 유수현)’의 ‘담배 없는 세상을 꿈꾸며’와 대전 대신고 ‘니코틴 무첨가 참치팀(대표 : 1학년 최형준)’의 ‘오조오억개 금연 방법, 너를 위해 금연해!’ 작품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구 칠성고등학교의 금연동아리인 ‘시가렛 마가렛(담배 막아라)’에서는 자체 제작한 흡연예방 손수제작물(UCC) 금연 도우미와 흡연학생의 조언자-조언을 구하는자(멘토-멘티) 결연 활동, 사제동행 금연 활동, 학교 주변 홍보 등 흡연예방 활동 뿐 아니라 흡연친구들을 도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다채로운 소통 활동을 진행하여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모든 수상작은 전국 교육청과 학교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확산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제 행사는 시상식 외에도 수상자 회견 및 작품 상영, 금연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수상작 상시 전시·상영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되었다.
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goldizzim@hanmail.net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14 02:15: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