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엄지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민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을 발굴해 정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식의약 연구개발(R&D)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은 식품, 의약품 등의 기준규격 설정·안전성 평가·유효성 평가·위해평가·시험·분석 기술 및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의 위해 예방·위해 요인 저감화·안전관리에 관한 기술 등을 말한다.
공모 분야는 식품·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및 위생용품 등 안전 전반에 대한 기술뿐 아니라 국민 생활 속에 필요한 식의약안전관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포함하며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산업계 등 민간이 활용할 수 있는 기술투자 지원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는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까지 평가원 연구관리시스템 온라인 및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사업 필요성 및 내용 등을 평가해 최우수 제안자 1명, 우수 2명에게 포상할 예정이며, 우수과제는 2021년 연구개발(R&D) 신규연구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식의약 R&D 신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해부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접수된 총 56건의 아이디어 중 선정된 8건은 올해 기획연구에 활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_loisirs@naver.com





'식의약 연구개발 신사업 발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12 18:07: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