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및 한-브라질,파라과이,우루과이 의원친선협회 대표단 브라질 보우소나루 대통령 예방
  • 기사등록 2019-07-09 15:47:02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김재하 기자] 국회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및 한-브라질,파라과이,우루과이 의원친선협회 대표단은 브라질을 방문하여 7월 8일 자이르 메시아스 보우소나루 대통령을 만나 수교 60주년을 맞는 양국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측은 양국 간 더욱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 발전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특히, 우리 대표단은 현재 3차 협상 중인 한-메르코수르(남미공동시장) 간 무역협정이 양국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하며, 협상의 조속하고 원만한 타결을 위한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더불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브라질의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하였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한-메르코수르 협상이 촉진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하고, 브라질의 OECD 가입노력에 대한 한국의 지지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잠재력이 큰 브라질 시장에 우리 기업이 협력동반자로서 참여하기를 희망하였다.
대통령 예방에 이어 에두알두 난치스 보우소나루 브라질 하원 외교국방위원장을 만나 양국 의회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의 원만한 타결과 타결 후 의회 의결 과정에 보우소나루 위원장의 지원이 필요함을 설명하였고, 보우소나루 위원장은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 타결 필요성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보우소나루 위원장은 양국 의회 또는 외교위원회 차원의 협력 MOU 체결 필요성을 제기하였고, 대표단은 양국 의회 간 교류 활성화 측면에 협력 MOU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였다.  
이번 대표단에는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김무성,정진석,정운천,김병관 의원, 의원친선협회 원혜영,김태년,김경협,윤영일,송언석,손금주 의원이 함께 했다.


by6677@naver.com




국회 한-중남미 의회외교포럼 및 한-브라질,파라과이,우루과이 의원친선협회 대표단은 브라질을 방문하여 7월 8일 자이르 메시아스 보우소나루 대통령을 만나 수교 60주년을 맞는 양국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9 15:47: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