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삼, 히알루론산, 빌베리 추출물 기능성 추가 등재 -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안) 행정예고 - 개별인정 내용을 고시형에 추가…인삼, 히알루로산, 빌베리 추출물 등
  • 기사등록 2019-06-26 17:25:25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김재하 기자, 엄지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삼, 히알루론산, 빌베리 추출물의 기능성 추가 내용 등을 고시형 기준·규격에 등재하고 엽산의 제조 원료로서 메틸테트라히드로 엽산 글루코사민을 추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개정안을 6월 26일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인삼과 히알루론산 기능성 내용 추가 및 빌베리추출물의 일일섭취량 확대 ▲엽산의 원료 확대 ▲녹차추출물 규격 개선 ▲비타민 A와 E 동시분석법 마련 등이다.
인삼과 히알루론산이 각각 추가로 개별인정 받은 기능성 내용인 ‘뼈 건강 도움을 줄 수 있음’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일일섭취량 히아루론산으로서 240mg)’을 고시형에 등재하여 영업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빌베리 추출물의 일일섭취량도 240mg에서 개별인정 받은 일일섭취량인 160~240mg으로 확대하는 내용으로 개정한다.
또한, 식품첨가물로 인정된 ‘메틸테트라히드로 엽산 글루코사민’을 영양성분인 엽산 제조 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다.
녹차추출물의 일일섭취량으로 관리하던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함량을 최종제품의 규격으로 신설하여 영업자가 EGCG 함량을 확인하고 제품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아울러 비타민 A와 E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시험법을 신설하고 포스파티딜세린, 총플라보노이드 등 기능성 원료 8종의 시험법을 개정하였다. 


by6677@naver.com
r_loisirs@naver.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6 17:25: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