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12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한 미래! 혁신성장! 의료기기 산업이 이끌어갑니다!’를 주제로 5월 24일 더 플라자 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는 <의료기기법> 제정, 공포일(2003.5.29.)을 기념하여 2008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기념식은 ▲기념사 및 축사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등으로 진행되며,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하면서 국내 의료기술 발전 및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한 한신메디칼(주) 김정열 대표이사에게 훈장, 동방의료기(주) 안병산 대표 등 3명에게 대통령 표창, 서울대학교 병원 오승준 교수 등 4명에게 국무총리 표창 등 총 49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념식이 끝나고 진행되는 특별 강연에서는 한국 IBM 김세열 상무가 ‘블록체인을 통해 변화될 산업의 혁신사례 및 미래’를 주제로 의료기기 미래 전망을 발표한다.
의료기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혁신성장을 견인할 분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이미 3차원(3D) 프린터, 로봇, 인공지능(AI), 유전자 분석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융합한 의료기기 개발이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의료기기 시장은 지난해 생산실적이 처음으로 6조원을 돌파하는 등 연평균 9.0%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엄지연 기자>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세부일정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3 13:47: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