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디컬오, 가려움 동반한 피부염 치료 천연물 개발 및 의약 특허 등록 완료
  • 기사등록 2017-01-04 16:59:10
기사수정

(주)메디컬오가 아토피, 접촉성, 지루성 등 광범위한 가려움을 동반한 피부염 치료가 가능한 천연물 제제를 개발했다.

메디컬오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피부과 손상욱 교수의 공동연구를 통해 피부염 및 가려움증의 원인이 되는 TSLP(Thymic stromal lymphopoietin) 및 다양한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아토피 등의 피부염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였다.

아토피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는 스테로이드 제제, 항히스타민제제를 처방하는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제제를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피부 위축, 혈관 확장, 색소 탈실 및 팽창 선조의 발생 등 다양한 피부 부작용을 야기한다는 문제점이 있으며 항히스타민제제의 경우 내성 및 과민반응이 문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종래 알려진 피부염 치료제에 비하여 보다 효과가 뛰어나고 안전한 물질로서 천연물을 이용한 새로운 피부염 치료제의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인 가운데 메디컬오의 천연물 개발은 의약계와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소식을 가져왔다.

메디컬오 연구진들은 가려움 및 염증을 수반하는 피부염과 관련하여 종래 알려진 피부염 치료제에 비하여 효과가 뛰어나고 안전한 천연물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노력하였고 그 결과 피부염에서 가려움과 염증의 원인이 되는 TSLP 단백질의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함을 확인함으로써 본 발명을 완성하였다고 밝혔다.

천연물은 부작용이 적은 반면 효과가 미비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연구는 가려움에 관여하는 TSLP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천연물 제제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사려된다.

현재 특허 등록된 피부염 치료용 천연물 제제는 아토피와 여드름의 치료제 및 화장품으로 개발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04 16:59: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