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장관상 국제 무용콩쿠르 개최 - 9월 3일 상명대 계당홀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6-08-25 17:32:00
기사수정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이하 한국문교협)의 주최로 2016 한국문교협 장관상 국제 무용콩쿠르가 2016년 09월 03일 토요일 9시부터 서울 종로구 홍지동 상명대학교 대극장 계당홀에서 개최된다.

 

세계 무용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 교류와 경연의 장 열리는 이콩쿠르는 순수 무용인 발레에서부터 현대무용, 한국 무용, 스트릿 댄스까지 전 장르 도전 가능하다. 시상은 대상, 특상, 금상 수상자들에게 사우스웨스트대학교(USWA) 학사, 석사, 박사 예술대학 입학 최대 100% 장학금 지원을 하며, 유치부, 초등부에서부터 대학부, 일반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지원자를 수용한다.

 

지난 2011년 전국무용경연대회를 시작으로 14년부터 국제대회로 확장하여 올해 6회째 이어지는 문교협 장관상 국제무용콩쿠르는 우수한 무용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문화예술의 국제적인 네트워크의 확대 및 무용인들의 세계무대 진출을 돕는 국제교류의 활발한 장으로써 자리 잡으며 중국, 일본을 포함한 수백 명의 글로벌 무용인재들이 참가하는 권위 있는 콩쿠르다. 
 
참가는 프리주니어에서 시니어까지 다양하며, 순수무용(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 에스닉 댄스)과 실용무용의 전 장르 종목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시상내용은 크게 초등부 대상, 중등부 대상, 고등부 대상, 대학, 일반부 대상 각 1인을 선발하고 특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본상 수상자 중 재심하여 결정하는 특별상으로 구분되며, 특별상에는 장관상, 시장상, 중국기관장상 등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되며 USWA예술대학 학사, 석사, 박사 입학 시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문예총 예술단 입단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문예총 공연에 캐스팅되며, 그 외에 자격검정, 해외 취업, 문화예술교육과정 참여 시 특전이 주어진다.

 

한국문교협은 한국의 우수한 문화예술을 해외에 알리고, 국내외 예술업계의 우호증진과 문화산업 전반에 걸친 국제 교류사업으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민간사절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후원: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웰빙코리아뉴스, 한국사회적경제신문, 중국신화통신 신화망 한국채널, 서울교육방송, 중국 진황도시, 중국 화룡시, 한국문예총, USWA예술대학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이기창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25 17:32: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