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 온라인 안전체험관 오픈 - 홈페이지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체 교육
  • 기사등록 2016-08-04 13:46:48
기사수정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재난안전 교육프로그램 ‘온라인 안전체험관’을 오픈했다. 2015년 국민안전처 주관 지자체 재난관리실태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은평구는 주민과 직원의 안전교육을 위한 자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은평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안전체험관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대한안전교육협회에서 제작한 온라인 체험관은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재난유형별, 수준별, 교육대상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가 있으며 3D 체험형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직접 소화기 사용, 심폐소생술, 제세동기(AED) 사용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최근 크고 작은 안전사고들로 인해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졌으나 체험관 이용이 제한적이어서 교육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안전체험관의 개발이 필요했다. 안전교육과 게임적 요소를 융합하여 자칫 지루해할 수 있는 안전교육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였고 지역의 제한 없이 주민들이 안전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구 관계자는 “학생과 주민들에게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기간에 안전체험관을 오픈했으며 주민들이 다양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의 특색에 맞는 안전교육 콘텐츠를 계속 늘려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성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04 13:46: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