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관이 함께 GAP 활성화 방안 모색 - 'GAP 민관 추진협의체 2차 회의'6월10일(수) 오후 3시 개최
  • 기사등록 2015-06-09 14:28:09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GAP(농산물 우수관리, 이하 GAP)에 대한 지자체유통업계 등의 관심도를 제고하여 GAP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GAP 민관 추진협의체 2차 회의’를 6월 10일(수) 오후3시 농식품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1차 회의는 ‘15.2.10.(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에서 농식품부 여인홍 차관 주재로 개최되었으며, 농식품부, 농협, 대형 유통업체(홈플러스) 등의 GAP 활성화 방안이 논의되었다.

 

금번 2차 회의는 식품산업정책실장 주재로 농식품부, 농진청, 산림청, 지자체, 대형 유통업체, 농협 청과사업단 생산자 단체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지난 1차 회의 이후 현재까지의 GAP 활성화 현황을 점검하고, 지자체유통업체를 대상으로 GAP 농산물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논의 내용은 ▲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GAP KOREA 행사(‘15.6.24), ▲ 지자체별 GAP 추진협의체 구성, ▲ 농협 도매분사 청과사업단 GAP 확대 계획, ▲ GAP 교육 기본교재 마련배포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2차 회의를 계기로 지역단위별로 생산자, 지역 유통업체,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GAP 추진 협의체가 구성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GAP 확산이 체계적으로 추진되어 GAP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09 14:28: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