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김진현) 6 5() 서울대 병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5년 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기 학술대회에서는「의료기술평가에 있어 효용가중치 추정 및 적용,「고가 항암제 급여 정책을 둘러싼 쟁점검토 및 「선별검사의 의료기술평가와 정책활용」을 주제로 하여 활발한 논의가 전개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이 ‘보험자 관점에서의 의료기술평가’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의료기술 평가에 있어 효용가중치 추정 및 적용’에서는 삶의 질 가중치의 추정과 적용에서 사용되는 방법 및 기본원칙, 국외 동향, 국내 적용에서의 방법론적 쟁점에 대해 토론이 이루어진다. 울산대학교 조민우 교수가 ‘효용가중치 추정 및 적용상의 쟁점’에 대해서 주제발표하며 QALY추정에 사용하는 효용가중치에 대해 추정방법 및 적용상의 문제점을 집중 토론할 예정이다.


 


‘고가 항암제 급여정책을 둘러싼 쟁점검토’ 에서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양봉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고가항암제에 대한 보장성 강화 정책의 문제점과 정책대안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시민단체, 학계, 제약계 등 각 분야 전문가가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선벌겸사의 의료기술평가와 정책활용’ 에서는  자궁경부암 선별검사, 당뇨병 검진에 대한 최근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근거중심 보건정책의 활용방안에 대해서 선별검사의 정책활용 이슈에 대해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수교육은 6 5()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열리며, ‘경제성 평가 초/중급 과정 (배승진, 이화여대 약대배은영, 경상대), ‘엑셀을 이용한 경제성 평가 모델링 (김윤희, 서울대), ‘심평원 자료 활용(I) (최윤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수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평원 자료 활용() (곽민정, 평택대 김현창, 연세대), ‘체계적 문헌고찰1, 2 (김수영, 한림대박동아,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최원정,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등 총 6개의 강좌가 열린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고, 관련 주제에 관심 있는 분들께서 많이 참여하여 서로 배우고 토론하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 (www.kahta.or.kr)


 


 박동욱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15 10:26: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