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water,한국농어촌공사 "물관리 전문기관 업무 협력 MOU"체결 - 기관간 소통,공유 협력통해 질 높은 공공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5-03-30 11:23:50
기사수정

K-water(사장 최계운)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3.30(월) 11:00, K-water 수도권지역본부(경기 과천시 소재)에서 국민 물 복지 실현을 위한 “물 관리 전문기관 업무 협력 MOU”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다목적댐·용수댐 운영으로 홍수재해예방과 생공용수를 담당하는 K-water와 농업용저수지 운영으로 농업용수를 담당하는 한국농어촌공사가 함께 힘을 합쳐, 국민 물 복지를 실현에 목적이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뭄·홍수 등 재해예방, 시설물 안전관리, 수문설비와 에너지 진단·개발, 지하수 정보, 수질관리 부문에 대한 기술교류와 협력이다.

 

앞으로 두 기관은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함께 비상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수자원 관련 자료와 기술공유 및 노후시설물 보수·보강을 공동으로 실시한다.

이와 같은 공동 협업으로 수자원 시설물이 더욱 안전하게 관리됨으로써 재난과 재해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정부3.0의 취지에 맞게 기관간 소통·공유·협력을 통해 국민들께 더욱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며 “앞으로 홍수와 가뭄 등 물 재해 예방과 수질 관리, 지하수 정보 및 시설물 안전 등에 대한 양 기관의 기술교류와 협력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이라는 박근혜 정부 기조에 적극 호응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도모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특히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어촌 재해예방, 신재생에너지·지하수 개발, 세계물포럼을 비롯한 국제협력 등 양 기관의 현안사항에 있어 서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30 11:23: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