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유기농 아카데미 운영 실시
유기농 공부로 건강한 임신‧출산은 물론 성인병 치료까지
유기농문화센터 강성미 원장이 음식으로 즐기는 다이어트 정석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유기농 식단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고 질병 치유 방안까지 제시하는 ‘유기농 아카데미’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원장 박철수)이 21일 이날부터 11월 10일까지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인천 등지에서 총 36차례에 걸쳐 유기농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정원이 생산농가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유기농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육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이론 위주 ‘유기농 식단학교’와 질병 치유를 위한 조리실습 위주 ‘유기농 음식 치유 아카데미’ 등으로 구분된다.

유기농 식단학교 수업(2시간)은 유기농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태아 및 유아는 물론 부모의 건강까지 증진시킬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유기농 음식 치유 아카데미 수업(3시간)은 잘못된 식습관에 의한 비만, 당뇨, 고혈압 등을 치유할 수 있는 식이요법 강의와 실제 조리실습, 시식 등이 진행된다.

심재천 유기농문화센터 이사장과 조현정 산부인과 전문의, 김현경 한의사, 임동규 농부 의사, 이도경 요리사, 조숙자 발효식품 명인 등 20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사)유기농문화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우선 9월까지 서울 지역 교육을 진행한 뒤 10월부터 지방 대도시를 순회할 계획”이라며 “이번 아카데미를 계기로 유기농 소비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 팜 등 ICT 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유기농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www.occenter.org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