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일본 최대 음료·유동식 제조 개발 전시회 Drink JAPAN, 6월 도쿄에서 개최
제3회 ‘Drink JAPAN’ 20개국 220개사 출전, 1만5000명 방문 예상
일본 주요 기업 중역 발표 세미나 주목
Reed Exhibitions Japan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음료·유동식 식품개발 및 제조 전시회 ‘Drink JAPAN’을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전국청량음료연합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제3회 전시회는 독일, 프랑스, 미국 등 해외 20개국을 포함한 국내외에서 220개사가 참가하고 국내음료, 주류, 식품 제조사 등에서 약 1만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시회장은 검사/측정, 원료/소재, 충진/포장, 제조/양조의 4개존으로 구성되어 각 참가사의 최신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류 전문 세미나를 신설 개최한다. 27일에는 ‘도전과 개혁이 가져오는 양조업계의 미래’를 주제로 아사히맥주 중역 이토 요시노리 연구개발본부장이 ‘맛있는 맥주에 도전, 혁신을 통한 새로운 전진’을 강연한다. 또 아사히양조 사쿠라이 히로시 회장이 ‘핀치는 찬스, 명품주 獺祭(닷사이)의 경영개혁과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메르샹의 ’샤토메르샹’ 제조부장 안조 미츠히로 씨가 ‘미래의 일본 와인의 전략과 샤토메르샹의 노력’에 대해 강연하고, 일본 사카리 상품개발실 담당과장보좌 개발리더인 다카노 마사아키 씨와 와카바야시 연구원이 ‘불가능이라 일컬어졌던 정종의 온장(HOT) 판매 실현을 위한 도전’에 대해 발표한다.

28일에는 주류종합연구소 양조미생물 연구부문 아카오 다케시 부본부장이 ‘청주효모의 유전적 이해의 진전 및 효모를 둘러싼 제조현장의 새로운 흐름’에 대해, 29일에는 산와주류 산와연구소 가지하라 야스히로 부소장이 ‘이이치코가 목표하는 품질을 위한 노력- 향기, 감칠맛, 깊은 맛의 추구’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27일에는 ’레몬의 건강기능성에 관한 연구개발’에 대해 삿포로 홀딩스 그룹 R&D본부 가치창조 프론티아 연구소의 히라미치 마사노리 씨가, 28일에는 ‘TDS법을 이용한 관능평가수법의 검토’에 대해 아사히음료 연구개발본부 상품개발연구소 다데 사나에 관능평가팀장이 강연한다.

이 외에도 전시회 기간 3일 동안 총 24세션의 전문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으며, 청강희망자는 WEB을 통해서 신청을 받는다.

Reed Exhibitions Japan Ltd. 개요

1986년에 설립된 Reed Exhibitions Japan Ltd.는 세계적인 전시회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의 그룹에 속해 있다. 참가사와 참관자 모두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기업의 이익에 직결되는 무역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003년에는 일본 최대의 전시회 주최사가 되었다. 6년째 173개의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전시회가 일본 최대, 세계 최대급으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성공적인 국제 전시회를 주최하여 일본과 세계의 무역을 촉진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관련링크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