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교흥) 법제실은 2월 22일 오후 2시 충남대학교 50주년 기념관에서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갑)과 공동으로 지역형 청년정책 개선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수도권 집중 문제를 해결할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한 해법으로 대전지역 청년의 지역살이 실태를 짚어보고, 이를 통해 지역형 청년정책의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승래 의원은 “국토균형발전의 중심은 인구의 분산이고, 이는 결국 청년들이 각 지역에서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달려 있다”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지역은 어떤 모습인지, 왜 청년들은 지역을 떠나 수도권으로 가는지 등 현실적이고 생생한 목소리들을 바탕으로 적실성 있는 해법을 도출해 보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역형 청년정책 개선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승래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입안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재하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1 14:03: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