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대학생 3명 중 1명 면접 시 첫인상 위해 치아교정 고려한다”

          본격적으로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대학생들은 다가오는 하반기 공채 등 취업 준비로 분주하다. 특히 최근엔 면접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여름방학 동안 ‘면접시 호감을 줄 수 있는 첫인상’을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대학생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마케팅을 이끄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Align Technology Korea, Inc)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대학생 353명을 대상으로 ‘면접 첫인상’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학생 및 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을 통해 2017년 6월 25일(월)부터 7월 2일(일)까지 7일간 진행됐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61% 이상이 면접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가 ‘호감을 주는 첫인상’이라고 답했으며,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으로 ‘자신감 있는 미소와 표정’(90%)을 꼽았다. 응답자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에 관계없이 면접 시 첫인상을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면접을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학생들이 36%나 됐으며, 치아교정을 한다면 티 나지 않고 중요한 순간에 빼 놓을 수 있는 ‘투명교정’(55%)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을 진행한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박정언 마케팅 담당자는 “방학 시즌 마다 취업 준비 등 외모 개선을 위해 치아교정을 찾는 학생들이 많다”며 “특히 투명 교정 장치 인비절라인은 티 나지 않는 심미적인 장점과 면접 등 중요한 순간에 교정기를 뺄 수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특수소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치아가 빠진 공간이 있더라도 치아 색의 가공치(pontic)를 활용하여 눈에 잘 띄지 않게 해주므로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 우수성을 자랑한다.

또한 장치의 탈착이 가능해 중요한 순간에는 교정장치를 빼놓거나 음식물 음용에 불편함이 덜하고 위생 관리 등이 용이하다. 인비절라인만의 특허 기술로 교정 후 치아가 변화된 모양을 예측할 수 있으며, 교정 난이도 별 단계를 설정해 치료 계획을 수립·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심한 부정교합이나 발치가 필요한 고난도 교정치료도 가능하다.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