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7년 현장이사회’ 개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이 6월 28일(수) 오후 4시 충남 부여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씨드림)에서 ‘2017년 제5회 현장 이사회’를 개최했다.

농정원은 농업 현장 방문 및 체험 활동을 통해 기관 주요 업무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사회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이사회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이사회에서 방문하는 곳은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사업 중 6차 산업 선도 교육장인 ‘외가집’과 스마트 팜 우수사례인 ‘우듬지’와 ‘씨드림’이다.

외가집은 현장체험실습장(WPL)*으로 향토 음식 제조와 체험활동을 연계한 6차 산업 선도 교육장이다.

스마트 팜 우수사례인 우듬지는 시설복합환경 제어시스템 등의 ICT시설이 활용된 대규모 스마트 팜 농장으로 파프리카, 토마토를 재배한다.

커넥티드 팜 서비스*를 구현한 씨드림은 3,000평 이상의 시설하우스에서 대추토마토(베타티니종) 12,000주를 재배 중이다.

이사진들은 농정원의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주요 업무를 직접 확인하고, 농정원이 추진하는 핵심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철수 원장은 “4차산업 시대에 농업이 가야 할 6차 산업과 스마트 팜 현장을 방문하여 우리 농산업 미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가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주요내용
현장 경영을 위한 2017년 농정원 제5회 현장이사회 개최
(일시, 장소) 2017년 6월 28일(수)~6월 29일(목) 농업회사법인 씨드림(충남 부여)
(참석 인원) 26명(농정원 임원 10명, 간부 6명, 직원 10명)
(주요 내용) 첨단기술 공동실습장(충남 부여 외가집) 전통두부제조 체험 등을 통한 6차산업 연계교육 현장 방문, 스마트 팜(충남 부여 우듬지, 씨드림) 견학을 통한 ICT 융복합 시설 현황 점검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