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후보자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우수 농식품에 대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농산물을 선발하여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원예농산물, 전통식품, 건강기능성식품, 일반식품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시상은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장관상’ 4점, ‘농정원장상’ 4점으로 총 10점을 수여하며 수상하는 단체와 개인에 대해서는 TV 홍보 및 대한민국식품대전과 연계한 홍보관 전시를 지원한다.

신청은 평가 기간 중 제품 준비 및 현장실사가 가능한 제품에 한해 개인 및 법인 사업자 모두 가능하다. 쌀, 축산물, 전통주류는 제외하며 CI+BI 브랜드로 출품하여야 한다.

식품 브랜드의 경우 국내산 원료(주된 원부재료 3가지)를 30% 이상 사용한 제품만 가능하며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받은 제품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30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접수*를 통해 받으며 제출서류는 아래와 같다.

신청서 1부(홈페이지 알림마당 다운로드) 및 붙임서류 : △의장등록증 사본 △브랜드 및 제품사진 △최근 2개년도 재무제표(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국가인증서사본(HACCP, GAP, 지리적표시제, 전통식품, 유기가공식품, 국가명인, 친환경인증표시제 등) △수출실적 증빙서류 △품질관리 증빙서 △제조 매뉴얼(지침)

해당 브랜드 제출 : △생산(품질)관리 매뉴얼 △브랜드 관리지침 △매뉴얼 담당자 교육실적 등

접수된 건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확정하고 12월 2일에 열리는 2017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농정원은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이 산지 브랜드의 파워를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 농식품의 매출증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파워브랜드를 발굴하고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