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위생등급표지판 .

부천시는 음식점 위생수준을 평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일반음식점중 위생수준이 우수한 음식점에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로, 지난 519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등급표시는 매우우수(★★★), 우수(★★), 좋음()3단계로 나뉜다. 평가를 원하는 음식점 영업자는 희망하는 위생등급을 선택해 신청하고 평가를 받으면 된다.

 

신청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www.foodsafetykorea.go.kr), 식품의약품안전처 또는 부천시청으로 방문·우편 신청하면 된다.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탁한 전문기관 또는 평가 전문교육을 이수한 평가자가 평가표에 의해 실시한다.

 

평가내용은 음식점 위생수준과 서비스 부문 등 세부평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평가결과 85점 이상이면 등급을 지정 받게 된다. 등급을 지정 받은 업소는 2년 간 출입 검사를 면제받게 되고 위생등급 표지판 부착, 식품진흥기금 시설개선자금 융자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천시에서는 위생등급제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해 모범음식점 60개소를 대상으로 시범 평가를 실시했다. 또 음식점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등급제 신청 또는 예정 업소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정찬식 식품안전과장은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식중독 발생 감소, 영업 활성화 등 고품격 외식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위생등급제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안전과 농식품안전팀(032-625-4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02 16:24: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