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강원 홍천군 경증치매 어르신 위한 16번째 ‘기억키움학교’ 개소 - 생명보험재단,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외 경증 치매 어르신 위한 주간보호프로그램 지원
  • 기사등록 2016-12-02 10:37:02
기사수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2일(금) 오후 2시 강원도 홍천군 노인복지관에서 16번째 ‘기억키움학교’를 개소했다.

이번 개소식은 홍천군 노승락 군수, 홍천군 의회 신동천 의장, 생명보험재단 유석쟁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생명보험재단의 기억키움학교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등급 외 경증 치매 어르신을 위한 주간보호프로그램이다. 경증 치매 어르신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서비스 혜택을 받기 어려워서 치매증상이 악화되고 안정된 삶을 유지하기 힘들어 이들을 부양하는 가족들도 정서적 부담감과 경제적 어려움 등을 겪는 경우가 있다.

홍천군 기억키움학교는 경증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주간보호프로그램을 운영해 등급 진입속도를 지연시키고 안정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놀이·원예·음악 등을 이용한 인지 기능 향상 프로그램 ▲만성 질환 관리 및 신체능력 저하 지연을 위한 체조·교육 등의 건강 지원 프로그램 ▲노래교실·영화 및 음악감상 등의 여가 생활을 통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 ▲상담·모임을 운영하는 가족 지원 프로그램 ▲응급상황 및 질병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 프로그램 등의 활동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생명보험재단 유석쟁 전무는 “고령 사회에 진입하면서 치매가 사회적 문제가 되어 치매 어르신과 부양 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특히 홍천군과 같이 보호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증 치매 어르신들을 안전한 보호를 해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02 10:37: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