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2일 홍대 상상마당 6층에서 ‘쌀의 맛있는 기적, 미(米)라클’ 무료 시식회 열려
떡 케이크, 글루텐프리 케이크, 쌀 젤라토 등 쌀 레시피 공모전 결선진출 5팀 메뉴 한 자리에
16일까지 쌀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 통해 시식단 100인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쌀로 만든 디저트 무료 시식회가 22일 홍대 KT&G 상상마당 6층에서 열린다.

이번 시식회에서는 8월에 치러진 쌀 레시피 공모전 ‘쌀의 맛있는 기적, 미(米)라클’ 결선에서 최고점을 받은 5가지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2030세대의 쌀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쌀 디저트 시식회에서는 쌀 레시피 공모전 ‘쌀의 맛있는 기적, 미(米)라클’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일떡이조’를 비롯해 ‘밤이 쌀쌀해요’(2위), ‘쉿! 시크릿 쇼콜라’(3위), ‘난 몰랑~米블랑’(결선진출), ‘내가 젤 잘라또’(결선진출) 등 5가지 메뉴를 모두 만날 수 있다.

공모전 당시 대국민 시식회에서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일떡이조’는 블루베리 떡 케이크와 고급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떡 파베의 조화가 일품이다. ‘밤이 쌀쌀해요’는 충남 공주의 밤과 쌀로 만든 고소한 파운드 빵이다. ‘쉿! 시크릿 쇼콜라’는 채식주의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 케이크다. ‘난 몰랑~米블랑’은 쌀로 만든 설산 형상의 케이크에 고구마 앙금과 곶감으로 속을 채워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살렸다. ‘내가 젤 잘라또’는 유제품 대신 라이스밀크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무료 시식회는 22일 화요일 오후 1시와 2시30분, 두 차례 진행되며, 신청 및 접수는 16일까지 쌀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해 간단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50팀(1인 2매 증정)에게 문자로 무료 시식권이 발송될 예정이다.

농정원은 이번 시식회를 통해 쌀 소비가 가장 적은 2030세대가 ‘쌀=밥’이라는 공식을 깨고 다양한 방법으로 쌀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미라클 프로젝트는 대국민 쌀 레시피 공모전 형태로 진행돼, KBS1 ‘도전! 미라클 레시피’ 추석특집 3부작으로 방송됐다. 서류심사에 총 200점이 넘는 레시피가 응모했으며, 이 중 예선을 통과한 12개 레시피 중에서 (주)SPC삼립, (주)풀무원, (주)탐앤탐스, 해태제과식품(주) 등 식품기업의 멘토링을 거쳐 5개 레시피가 결선에 진출, 1~3위가 선정됐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 분야 전문기관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08 11:59: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