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6년 8월 10일 오후2시 국회의사당 헌정기념회관 강당에서 대한민국 명예국회 준비 위원회 임원 위촉식이 있었다. 민간인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명예국회 창립 취지와 목적에 동의하며 국가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과 정치선진화에 앞장 설 것을 약속하는데 뜻을 같이 한 150명이 함께하였다.

 

경과보고를 보면 지난 2013년 7월 각계 지도자 157명이 모여 발기인 총회를 하였고, 지난 2016년 7월에 500명이 참석하여 추진위원장으로 신복식, 준비위원장으로 이재민을 추대하고 엄중하게 창립준비위원을 추천하였다. 이번 창립총회 준비위원회 임원 위촉식을 계기로 10월에 창립총회를 준비하기로 하였다.

 

대한민국 명예국회는 반만년 이어온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르게 인식하고 바른 역사의식을 후대에 전 할 것이며, 제2의 건국을 한다는 충정으로 정치적 갈등의 요소인 계층과 지역주의를 타파하여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이 하나로 화합하는 모범적인 국회를 운영하고자 한다고 창립준비위원회 김길연 운영위원장은 말하였다.

 

또한, 국회가 제대로 그 기능을 수행하면 국가가 한층 더 발전하고 국민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어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대한민국 명예국회가 보여드리고자 하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명예국회 의원이 될 수 있다. 그리하여 국회의원의 훌륭한 모델을 정립시켜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창립준비위원회 신복식 추진위원장은 말하였다.

 

이날 식전행사로 펼쳐진 오색창연우리옷한복쇼(이용희, 김정아)와 국제모델협회원들의 열띤 쇼가 행사장을 더욱 빛냈다.

오성례기자(noahne@hanmail.net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10 17:52: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