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28일 오픈한 설빙 태국 1호점에서 태국 소비자들이 설빙의 메뉴를 즐기고 있다..

디저트카페 설빙이 태국 시장에 진출했다. 설빙은 지난 28일 태국 내 설빙 첫 번째 매장인 '설빙 방콕 씨암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설빙 방콕 씨암점'은 태국 방콕 시내 중심가인 씨암스퀘어 초입에 위차한 총 3층짜리 건물로 규모는 479㎡에 달한다. 좌석은 200석이 준비돼 있다.

 

설빙은 인절미와 콩가루를 사용한 설빙의 대표 메뉴 '인절미 설빙'과 '인절미 토스트'를 주력 메뉴로 삼고 한국식 디저트를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또 태국 대표 과일인 망고를 활용한 '망고치즈설빙'도 준비했다.

 

설빙은 태국 진출을 위해 지난 3월 태국 현지 기업 이띠아(International world Ettia Thai) 및 설빙의 태국진출을 위한 공동투자자 측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 설빙의 태국 현지 법인 '설빙타일랜드'를 별도로 신설했다.

 

설빙은 방콕과 파타야, 치앙마이, 후아힌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쳐 내년 12월까지 태국 내 50개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2호점인 방콕 에카마이점은 올해 안에 개점할 예정이다.

 

김현범 설빙 부사장은 "아시아 시장에서 설빙이 파워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태국을 전략적 요충지로 삼고, 시장을 선점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경아 기자 yooka@focus.kr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1-30 18:29: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