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월드식품박람회 2014>가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 제2 전시장 전경.

식품박람회와 치킨맥주 패스티벌이 동시에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12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는 ()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 한국농어민신문이 주최하고 전시전문업체 ㈜월드전람에서 주관하는 “월드식품박람회2014”가 개막됐다.

 

▲ 전시관 안쪽에 위치한 <치;맥 패스티벌>.

이번 월드식품박람회에서는 전시관 안쪽에 치킨맥주 특별관을 구성하여 딱딱한 기존 박람회의 이미지에 변화를 주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일산 인근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가진 치킨업체들이 참가한 이번 특별관에서는 다양한 세계맥주를 시음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치킨시식이 가능하다.

 

지난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별에서 온 그대에서 유행하여 한류열풍까지 일으켰던 치맥의 인기로 젊은층의 참관객들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농림부의 쌀 소비촉진 홍보관, 농촌진흥청, 경기북부 한돈조합, 한국전통주협회,지역홍보관을 비롯하여 지역특산품 및 식품가공업체들의 참가로 참관객들에게 브랜드 홍보의 성과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홍콩, 태국, 필리핀, 그리스, 인도, 중국등 해외에서도 참가하여 국내 유통 바이어 및 수입업체, 식품업계 관계자들과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도 진행하였고 중국 사천성의 청두요리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B2C B2B 두 마리 토끼를 놓치지 않고 다 잡았다는 호평을 얻었다.
 
오는 6일 토요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160개업체 210여 부스 규모이며 다양한 음식을 시식, 시음할 수 있고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치맥 페스티벌은 월드식품박람회의 특별관 규모임을 감안하여 박람회와 치맥을 동시에 즐긴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관람이 될 것이다.

 

(주)월드전람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입장 가능하며 박람회 출입증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오는 14일까지 현장 30% 할인(동반4) 도 받을 수 있다.





<박소영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05 21:26: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