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하림, 삼계탕 수출 판매 목표 100만불 달성 ‘눈 앞’ - 대미(對美) 축산물 수출 1호로 성공적 안착
  • 기사등록 2014-11-24 10:50:21
기사수정

▲ 미국 현지 한인마트(H마트)에서 하림 삼계탕 제품을 시식하는 외국인.

올해 국내 최초로 대미(對美) 삼계탕 수출을 개시한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문용 대표)이 미국 판매 보름 만에 41만 달러(10월 말 판매 기준)를 돌파하며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밝혔다.

 

하림은 자사 삼계탕 제품 수출을 지난 7월부터 시작해 10월 말 기준으로 67톤 이상 출고했으며, 통관 절차를 거쳐 10월 중순부터 미국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시작했다. 하림 삼계탕은 판매 개시 후 약 보름이 지난 10월 말까지 판매량 8만 3천여 개를 넘어섰으며, 특히 매장 최초 입점 물량의 40%가 이틀 만에 소진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하림은 현지 제품 인기가 기대보다 높아 올 연말까지 총 160톤 수출 계획과 100만 달러 달성 목표를 무난히 넘길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또한 현재 총 출고량의 2배 이상을 올 연말까지 추가 수출할 계획으로 앞으로의 삼계탕 수출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계탕은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한인 마트의 적극적인 판촉 활동에 힘입어, 한인 소비자는 물론 타 문화권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우리 식문화와 유사점이 많은 아시아인들과 히스패닉 계통의 미국인들에게 인기라는 것이 현지 관계자의 설명이다.


▲ 미국 수출용 하림 삼계탕 제품 2종 (고향삼계탕, 즉석삼계탕) .

하림이 수출하는 삼계탕 제품은 냉동 상태에서 장기간 보관 가능한 급속동결 제품(즉석삼계탕)과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레토르트 제품(고향삼계탕)의 2종으로, LA와 뉴욕 지역의 H마트, 한남체인 등 대형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출항 전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위생검사를 거친 뒤, 현지에서도 미 식품안전검사국(FSIS: Food Safety and Inspection Service)의 엄격한 검사를 받는 등 까다로운 통관 절차를 거쳐 위생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림 수출사업팀의 박정훈 차장은 “대한민국 대표 보양식 삼계탕이 하림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K-Food 바람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예상보다 높은 성원에 감사 드리며, ‘대미(對美) 축산물 수출 1호’라는 사명감을 갖고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하림 삼계탕을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삼계탕 미국 수출길을 열며, 우리나라 축산물로는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뛰어들었다. 현재 하림은 미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총 7개국에 삼계탕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삼계탕 글로벌 웹사이트 K삼계탕(www.ksamgyetang.com)을 오픈해 전세계인들에게 삼계탕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4 10:50: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