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은 11일 오전, 인천시 연희동 소재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준비상황 보고회」에 참석하여, 대회 준비상황과 범정부적 지원 대책을 보고받고, 직접 주경기장의 안전 및 준비상황도 점검합니다. 



이번 보고회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70일 남은 시점에서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경기장 등 인프라, 대회운영, 출입국․숙박․관광수용태세, 대테러 및 안전대책 등 범정부적·국가적 차원의 철저한 대비와 지원·점검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열리게 되었으며,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인천에서 열리는 두 대회는 인천광역시만의 대회가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가 함께 준비해야 하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펼치겠다는 뜻을 지속적으로 밝혀왔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인천AG 조직위원회와 인천장애인AG 조직위원회의 준비상황 보고와 문체부의 정부합동지원대책 보고, 시민들의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되며, 보고회가 끝난 후 박 대통령은 직접 주경기장의 안전 점검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보고회에서 정부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가 인천의 국제도시로의 도약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전략적 마케팅을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 출입국 절차 간소화, 범정부 홍보지원 TF 운영 및 대회 관람 캠페인 등 사회적 붐 조성 대책, 대테러, 경기장 시설 및 식품 안전 점검 등 철저한 안전 대책, 종합 2위 달성을 위한 경기력 향상 지원 대책 등을 보고합니다.



박 대통령은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가 국가적 행사임을 강조하면서 범정부적 지원을 강화하고, 특히 대회가 끝날 때까지 안전 점검을 철저히 실시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며, 아울러 대회 이후에도 경기시설이 인천시민의 문화여가와 생활스포츠의 장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사후활용 문제에 대해서도 당부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 날 보고회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김영수 인천AG조직위원장, 김성일 장애인AG조직위원장, 자원봉사자․서포터즈, 경찰, 체육, 관광·요식·숙박·운수업계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 류길재 통일부장관, 김종 문체부 차관, 안행부 차관 등 정부 관계자, 국회 교문위와 국제경기대회 특위 소속 국회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11 17:25: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