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정기언, www.swc.ac.kr, 이하 수원여대) 가 27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원여대 정기언 총장과 박정근 산학처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이성 원장과 이문행 본부장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여대 총장실 부속 대회의실에서 체결식을 가졌다.

수원여대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은 ▲연구시설 및 교육장비 등 인프라 공동활용 ▲평생교육 및 청소년프로그램, 창조예술 및 과학 분야 공동연구 ▲평생교육 및 청소년교육, 창조예술 및 과학 분야 분야의 최신 연구자료 공유 및 세미나개최 ▲학술적 자문·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 ▲학생 인턴십 및 취업지원 협조 ▲양 기관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상호 협조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사항에 대한 협조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유관학과(레저스포츠과, 모바일미디어과, 비주얼콘텐츠디자인) 현장실습 및 정보공유와 관련프로그램 연계운영, 학과 유관교육과정 시설활용 용이, 상호교육사업 협력을 통한 사회적 이미지 제고 등을 기대하고 있다.

수원여대 정기언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대학의 레저스포츠과, 모바일미디어과, 비주얼콘텐츠디자인과는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전력을 다 하고 있다”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우리 대학 간의 업무협약은 청소년교육과 창조예술, 창조과학 분야를 공동으로 연구하고 학술적 자문과 현장학습 지원 등의 다양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조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진흥과 관련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도민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현재 경기대학교, 가톨릭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단국대학교, 서울여대, 안양대학교, 여주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등의 대학을 포함해 총 31개 기관과 업무협력을 맺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28 20:18: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