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지난 7일 중앙보훈병원에서 라오스 국회, ㈔아름다운사람들과 함께 라오스 의료환경 개선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봉민 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라오스 재정경제부의장(Vilaysouk Phimmasone), 주한 라오스 대리대사(Vithaya Xayavong), 주한 라오스 경제대사(Souliya Chansomphou), ㈔아름다운사람들 임무홍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공단은 보훈병원의 불용 의료장비 등을 라오스에 무상 기부하고, ㈔아름다운사람들은 기부되는 의료장비 등의 수리 및 운반을 책임진다. 

라오스 국회는 기증받은 의료장비 등을 라오스 주립병원 운영에 사용토록 할 계획이다.

또, 각 기관은 기부되는 의료장비 등에 대한 사후관리 및 다양한 교류,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라오스 의료환경 개선에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공단 양봉민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오스의 의료환경 개선 및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공단이 사업을 수행하며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 후 라오스 국회 대표단은 중앙보훈병원 영상의학과, 재활센터 로봇치료실, 보장구센터 등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대표단은 중앙보훈병원의 첨단 의료장비 및 선진 의료시스템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조단비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09 02:06: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