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전광용)는 관내 회사, 기관, 학교 등을 방문해 금연 교육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상담사 전담팀이 금연희망자를 직접 찾아가는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이다.

금연희망자가 10인 이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매주 1회, 총 4∼5주 동안 대상기관을 방문해 금연상담 및 등록 관리, 니코틴 의존도 검사,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행동 강화 물품 및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제공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6주 차부터는 전화 및 내소 상담으로 금연 유지를 독려하는 추구 관리가 6개월간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전광용 보건소장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참여시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금연 교육, 금연구역 점검 등 체계적 금연지원서비스 제공·관리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 보건소 금연클리닉(031-870-6064)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조단비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9 01:14: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