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등촌교회 50주년을 맞아 바자회 행사 열려
50주년을 맞은 등촌교회의 표어와 행사일정
올해는 등촌교회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다. 희년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50주년의 감사와 기쁨을 온 성도들과 함께 나누고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어떠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았다.
기념행사를 통하여 성도는 믿음을 회복하고 교회는 은혜와 긍휼이 더해가는 가족공동체의 모습을 완성하기 위해 기도로 준비하며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고 한다. 이제 남은 것은 성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고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모두 함께 서로에게 은혜와 기쁨을 나누어주는 희년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가고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등촌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
기념사업추진목표는 50년간 하나님이 하신 일을 헤아려 기념하고 감사하며, 앞으로 하실 일에 순종하여 영광을 돌리고자 함이다.
교회 표어“우리의 날들을 다시 새롭게 하소서”(애5:21)이며 전교인의 개인적 영성 회복(사61:1~3)을 위하여 7가지 실천사항의 생활화로 개인적 영역의 복음과 예배의 회복을 위해 매일 그리스도만 믿으라, 매일 성경을 읽으라, 매일 기도하라, 매일 찬송하라, 매일 기쁨의 소식을 전하라, 주일 예배를 회복하라, 내게 있는 것으로 필요를 나누라 하나씩 실천할 때 은혜와 회복을 주실 줄 믿는다.

교회 회복을 위한(행2:44~47) 은혜와 긍휼이 더해지는 가족공동체 건설이라는 주제아래 50주년 기념 특별집회 및 기념예배를 계획하여서 특별집회: 4.23.(월)~4.25.(수) / 주강사 : 이찬수 목사 청빙 집회가 있었고, 기념식수(또는 기념표지석, 기념동판) 설치, 특별 금요기도회, 4.29.(주일 저녁) 기념 예배가 있었다.

또한, 50년사 편찬 제작 및 홍보를 계획하여 편찬위원회 및 집필진(집필 총괄, 간사, 집필위원, 지원단)을 구성하여 2018.12월 발간 예정이며 50년사 내용으로는 예배, 전도, 교육, 교제, 봉사 등의 순서로 편집 될 것이다. 홍보 전담팀 구성 운영으로 기념 영상물 제작, 대내외 홍보 추진을 하게 될 것이다.
50주년 기념 전시관 개관도 계획 중이라고 한다.
한국교회의 역사 소개, 고신 교단의 태동 및 현황, 등촌교회 개척이후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사진 자료, 책자 등을 준비하여 개관 예정으로 기대해 볼 만 하다. 전시 장소로는 새가족실 벽면 공간 활용, 사진 및 기록물 부착 전시이다.
도덕성 회복(렘34:9)을 위하여 사회적 적용(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김과 나눔의 실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기금’ 마련 연중 캠페인으로 전개하여 사람사랑의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 줄 예정이다.
사랑의 기금은 전교인 대상 모금으로 작정헌금, 후원금, 부서 예산절감액 등의 방법으로 참여 하면 된다. 기금모금 후원계좌 개설, 저금통 마련, ‘사랑의 온도 올리기’ 릴레이 실시로 따뜻한 사랑을 나누게 된다. 전교인 참여로 한 구좌 만원, 많은 성도님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출산 축하금 지급 목적은 낮은 출산율 극복과 미래 50년 준비를 위해서 국가적으로 낮은 출산율을 높이고 적령기에 있는 청년들이 가정을 꾸려 조금이나마 출산의 부담을 덜어주고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함이다. 지급 내용과 지급 대상으로는 등촌교인으로서 신생아를 출산한 부 또는 모이면 된다.
50주년 기념 각종 행사 중 기대를 모으는 하사랑 바자회는 교인 및 이웃 주민을 대상으로 온정과 사랑을 나눔으로써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므로 바자회 수익금은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돕기로 전달 될 예정이다.
모두 참여하게 되는 하사랑 찬양잔치는 교회 설립 50주년을 맞아 희년의 정신에 입각한 “자유와 해방의 노래”를 찬양함으로써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이 나눠지는 가족공동체 건설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일시 : 2018. 5월 20일, 27일 저녁예배 후 장소 : 교회 대예배실, 참가형태 : (첫날) 각 교육기관별, (둘째날) 각 전도회별 참여이다. 또한 하사랑 수련회, 체육대회, 절기행사 찬양이 계획되어 있다.

이번에 치러진 행사는 하사랑바자회이다.
교회 주차장과 5층 식당, 교육관 지하 예배실에서 있었던 이 행사에서 지역 사회 주민들과 등촌교회 교인들을 위하여 먹거리를 비롯해 살거리들을 준비하여 판매하였고 수익금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 돕기로 쓰여진다. 뮤지컬을 비롯한 연주와 여러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해 성도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기자 김재하>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