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건강기능식품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개발원)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협회장 권석형, 이하 협회),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의장 박영인, 이하 미래포럼)이 건강기능식품분야 교육 및 연구 사업 등의 교류를 위해 29일(목) 연세대 알렌관에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세 기관은 건강기능식품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심포지엄 및 세미나 공동 개최 △교육관련 인적·물적 자원 협력 △강사진 교류 및 교육 자문 △연구 사업(표준교재개발 등)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광범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은 건강기능식품분야 종사자를 포함하여 정부 기관 및 산업계, 학계가 모두 모인 ‘건강기능식품 정책간담회’ 자리에서 건강기능식품연구회의 출범과 함께 이루어졌다. 각계 각층의 많은 분야에 개발원의 건강기능식품분야 교육 사업 지원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 자리에서 개발원은 협력 체계를 통해 올해부터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법정의무교육 등은 별도로 건강기능식품 현장종사자들의 교육 수요 및 변화하는 정부 정책 등을 반영하여 건강기능식품 기본·인허가·표시 광고·GMP·수출 전략 등으로 교육을 세분화하여 확대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협회 및 미래 포럼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전략 자문단 구성, 실무협의회 추진, 표준 커리큘럼 및 교재 개발, 관련 자격제도 추진 등의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건강기능식품분야 제조, 판매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맞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고 이번 업무 협약의 취지에 대해 밝혔다.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