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의료기관 감염관리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7-09-23 00:05:11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과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회장 김미나, 이하 감염관리학회)는 감염관리 전문 인력양성 교육과정 기획 등 ‘의료기관 감염관리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감염관리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연수과정 기획 및 수행 △감염관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목표에 부합되는 기타 활동 등을 협력하고 지원하는데 합의했다.

인력개발원은 ‘의료법 시행규칙’에 근거하여 올해부터 감염관리실 근무경력에 따라 ‘의료기관 감염관리 교육과정(기본·실무·심화·강사양성)’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특히 감염관리의사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있어, 인력개발원과 감염관리학회는 민·관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한 의료기관 감염관리실 근무자를 위한 기본교육은 연간 총 10회 중 현재 6기까지 진행되었으며, 감염관리실 근무경력 1년 미만자 및 배치예정자 358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최영현 원장은 “앞으로 현장 중심의 감염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여러 전문단체들과 협력하면서 관련 인력들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염관리 의사를 위한 기본과정, 감염관리실 관리자를 위한 교육일정, 교육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재하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3 00:05: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