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화명품 닭발엑기스’한국을 넘어 세계로.. - 4대째 한의사집안의 전통비법, 입소문으로 성장한 이화마을
  • 기사등록 2017-09-15 21:54:14
기사수정

국내최초로 닭발즙(닭발엑기스)’를 개발하여 13년째 한 제품만으로 인정받는 회사가 있다. 바로 이화마을(대표이사 남기훈,1588-4543)이다. 한약을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고객만족도와 브랜드파워를 인정받는 회사로 성장한 이화마을은 슬로우푸드를 지향하는 제품에 성격과 걸맞게 천천히 한걸음씩 발돋음하여 해외수출의 스타트를 끊었다.

고조부와 증조부가 한의사였던 약재집안에서 관절환자들을 치료하여 학교까지 세웠고, 이 비법을 계승하여 현재의 이화명품 삼채가 들어간 닭발엑기스가 탄생하였다. 닭발의 콜라겐과 콘드로이친은 퇴행성관절염류마티스’, ‘디스크’, ‘골다공증등의 증상에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아 미국등 선진국에서는 학술발표등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졌고, 중국과 동남아에서는 닭발요리가 한창이며, 국내에서는 술안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런 닭발을 가지고 즙(엑기스)를 만들었을 때 사람들은 놀랬다. 남대표는 전혀 없던 제품을 처음 만든 것이라, 사람들은 너무 생소하다는 반응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맛을 보고는 모두 한 번 더 놀란다. 닭발이라면 느끼할 것 같다는 생각과는 달리 담백하고 고소한, 먹기 편한 부드러운 한약이다. 구매했던 고객들을 통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제품은 꾸준한 판매와 성장을 통해 오늘에 이르렀다.

필리핀과 베트남등 동남아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아 당당히 수출길에 들어선 것이다. 우선 2015년 필리핀 교민들이 단체로 주문해서 먹기 시작한 제품은, KTC(한국무역협동조합), 순천향대학교 등과 함께 무역교류 차원에서 베트남방문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현지 바이어와 만나게 되었고, 현재는 베트남 전역으로 제품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홍삼, 인삼제품과 한류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인식이 좋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수출로 이어졌다는 게 남대표의 말이다.

남대표는 이에 대해 우리제품은 오리엔탈리즘(한방) 방식이라 동남아, 중국, 인도 등에서는 통한다는 확신이 있다고 한다. ‘세계 어디나 관절 때문에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행복해 지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화마을은 닭발엑기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제품인 이화명품 삼채가 들어간 달팽이엑기스(달팽이즙)’, 그리고 여주, 돼지감자가 들어간 당차등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주)이화마을
TEL 1588-4543, 070-7176-7877
홈페이지:http://www.이화마을.kr/

 

(주)이화마을은 4대째 계승되어 내려오는 특화된 비법을 가진 100년 이상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닭발엑기스'와 '달팽이엑기스'등 이화명품 시리즈는 농장을 직접 운영하며 재배한 달팽이, 삼채등 좋은 약채들을 첨가하여 관절,연골, 무릎, 허리 뿐만아니라 피부미용, 정력강화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전국200개이상의 판매처를 통해 확산되고 있으며 성장기부터 어르신까지 먹는 건강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건강을 통한 행복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김재하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5 21:5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