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안전사고 제로율 달성을 위한 다자 간 업무협약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개발원’)이 영유아 및 아동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5월 30일(화) 오전 11시 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굿네이버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대한응급구조사협회, 한국아동복지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개발원을 비롯한 여섯 기관은 ‘아동안전교육협의체’를 구성, 아동안전교육 및 사고예방에 대한 유기적인 업무 협력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개발원은 전문분야별 유관기관 및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하여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은 아동복지법 제31조에 근거한 5대 영역,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실종·유괴의 예방과 방지,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재난대비 안전, 교통안전에 대해 표준화된 교육과정과 교안, 체험교구를 개발하고 개발원에서 선발·훈련한 전문강사가 전국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을 순회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6월 중 전국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의 신청을 받아 5만5천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7월부터 교육에 돌입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에서는 영유아 교사 2만5천명을 대상으로 아동안전 사이버 강의를 운영하고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 등의 현장 전문가가 활용할 수 있는 아동안전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관련 기관의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하여 자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아동안전교육협의체가 6개 기관으로 시작하지만 향후 아동안전교육과 관련있는 다양한 기관이나 전문가의 참여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연계망이 구축되어 아동이 안전한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단비 기자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