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계적인 농업기업 몬산토 코리아(대표 이남희)가 국내 농업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30일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충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재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부생과 대학원생 총 25명에게 등록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충남대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오덕성 충남대학교 총장과 이남희 몬산토 코리아 대표, 농생대 교수진 등이 참석했다.

몬산토 코리아는 충남대를 비롯해 서울대, 충북대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농업 관련 전공자에게 장학금을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몬산토는 2009년부터 ‘비첼-볼락 국제장학프로그램(Beachell-Borlaug International Scholars Program)’을 통해 쌀과 밀 육종을 연구하는 전세계의 젊은 과학자를 발굴, 지원하고 있다.

몬산토 코리아 이남희 대표는 “농업은 미래 식량안보와 신성장동력을 위한 핵심적 산업인 만큼 젊고 우수한 인재들의 관심과 진출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몬산토 코리아는 앞으로도 이러한 국내 농업 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상용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02 00:35: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