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목한 푸드셰어’로 나눔문화 확산 - 동작, 기부 참여 식품업체 확대 나서
  • 기사등록 2016-08-04 13:36:27
기사수정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한 음식나눔문화 ‘화·목한 푸드셰어’를 추진하고 기부 참여 식품업체 확대에 나섰다.
‘화·목한 푸드셰어’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지역 최대 전통시장인 남성시장(사당2동)에서 밑반찬, 빵, 떡 등의 식품을 기부 받아 화요일과 목요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푸드셰어 대상은 기초수급자 등 차상위 틈새 저소득 주민이며, 사당2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플래너의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3월부터 진행된 푸드셰어는 7월까지 총 230여명이 이용했으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당2동에 거주하는 최모(86세)할머니는 “매 끼니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가 가장 큰 고민인데 직접 찾아와서까지 끼니를 챙겨주니 고마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최근에는 음식이 빨리 상하는 계절의 특성상 냉동이 가능한 떡만을 제공하고 있지만 날씨가 좋아지면 밑반찬을 제공하겠다는 상인 등 기부를 약속하는 업체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이화떡방(이명숙 대표)은 “조금 더 빨리 참여했으면 좋았을 텐데, 지금이라도 나눌 기회가 생겨 너무 감사하다. 다른 업체들도 많이 참여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다”며 기부참여를 독려했다.
김형엽 사당2동 동장은 “푸드셰어 참여는 소외된 이웃도 돕고,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을 한다”면서 “푸드셰어의 확대로 아름다운 나눔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석근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04 13:36: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