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공창업 견인 ‘광주창업포럼’ 발족 - 1대1 멘토통해 예비창업자에 정보-경험 제공
  • 기사등록 2016-07-28 16:32:38
기사수정

창업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광주창업포럼’이 27일 출범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사)광주창업지원네트워크가 주관한 ‘제1회 광주창업포럼’이 이날 오후 동구 동명동 I-PLEX 1층에 마련된 STARTUP VILL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에는 지역 청년창업가와 대학 창업동아리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사전행사로 K-ICT창업멘토링센터 관계자들이 일대일 멘토를 통해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정보와 경험 등을 제공했다.
또한, 골프공 밸런싱 기술과 관련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기반으로 기술력과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아 창업에 성공한 에이스 골프 김영준 대표의 ‘그들이 사는 이야기’ 초청강연도 열렸다.
광주창업포럼은 이번 1회를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5시에 STARTUP VILL에서 열리며, 매년 8월과 1월은 하절기와 동절기 휴가 일정으로 진행하지 않는다.
광주시는 지난 5월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비전을 제시하고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서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시의 지원 의지를 대내외에 알렸으며, 이번 1회 포럼을 시작으로 매월 포럼 개최를 통해 선순환형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날 포럼을 주관한 (사)광주창업지원네트워크도 지속적인 포럼을 통해서 창업자 간 교류와 각종 창업 정보가 공유될 수 있는 창업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포럼이 열린 STARTUP VILL은 동명동 옛 과학관 자리에 들어선 ‘I-PLEX 광주’ 1층에 위치하며 지역의 창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시민들에게 오픈된 공간으로 창업 교류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동희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컨트롤타워로 해서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 희망자들에게 멘토링 및 투자연계 등을 적극 지원해 창업 성공률이 가장 높은 광주를 만드는데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28 16:32: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