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충남도가 도내 식품위생업소의 위생 수준 개선을 위해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개선자금 융자 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융자 대상은 도내 식품위생관련영업 신고 및 허가를 얻은 자로, 식품제조·가공시설, HACCP 인증 시설, 객실, 객석, 조리장 및 화장실 개선 등 영업장 위생시설 개선에 한해 지원된다.

 

다만 연간매출액이 30억 원 이상인 대형업소, 휴·폐업 중인 업소, 퇴폐변태 영업행위로 행정처분을 받고 2년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행정처분이 진행 중인 업소, 식품접객업소 중 단란주점 및 유흥주점(단, 화장실 시설개선자금은 예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한도액은 ▲식품제조 및 건강기능식품제조 업소는 5000만 원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건강기능식품 판매 업소는 3000만 원 ▲어린이 기호식품판매 업소 1000만 원 ▲화장실 개선자금은 별도로 2000만 원까지이다.

 

융자 조건은 금리 연 1%이며 2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융자를 받고자 하는 영업자는 식품진흥기금 융자신청서를 작성해 관할 시장·군수에게 신청하면 되며, 도는 심의 등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도는 시설개선자금 융자를 통해 식품위생업소 위생 수준 개선 및 영업자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에 관한 도내 식품위생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1-11 00:18: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