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풀무원 ‘아임리얼’ 상반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 - ‘순수착즙’ 카테고리의 오렌지〮자몽이 브랜드 성장 견인
  • 기사등록 2015-08-28 11:23:34
기사수정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생과일 주스 ‘아임리얼’이 정체된 냉장 주스에서 착즙 주스 시장을 키우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2015년 상반기 매출액이 시장조사기관 AC닐슨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70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냉장 과일주스 시장이 -8.8%로 마이너스 성장을 하면서 정체에 빠져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매우 의미 있는 성과다.

 

이 같은 결과는 단일 과일만 순수하게 짜낸 오렌지 및 자몽 등 ‘순수착즙’ 제품의 매출 확대가 한 몫을 했다. 아임리얼은 지난해 7월 농축환원하지 않은 ‘아임리얼 순수착즙 오렌지’, ‘아임리얼 순수착즙 자몽’ 2종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지난 5월에는 파인애플만 그대로 착즙한 ‘아임리얼 순수착즙 파인애플’을 출시해 순수착즙 제품 구성을 강화하기도 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오렌지〮자몽〮파인애플 등의 주스는 과일즙을 끓여 농축액을 만든 뒤 물과 가당, 향료 등을 첨가해 환원시킨 ‘농축 환원 주스’가 대부분인데, 아임리얼은 물이나 향료, 색소, 설탕 등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과일만을 담았다. 제조 과정에서 가열 처리도 거치지 않아 생과일 본연의 맛과 풍부한 과즙도 즐길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박혜상 PM(Product Manager)은 “최근 과일주스를 마실 때 단순 입가심보다는 순수한 과일의 맛과 영양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농축환원하지 않고 생과일 그대로 짜내 담은 아임리얼 순수착즙 주스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임리얼’은 지난 2007년 7월 첫 선을 보인 이래 ‘마시는 생과일’로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시장을 이끌고 있다. 순수착즙 3종(오렌지, 자몽, 파인애플)을 비롯해 과일 3종(스트로베리, 그린키위, 베리베리), 과채 3종(토마토, 케일&키위, 비트&당근), 요거트 3종(블루베리, 애플망고, 화이트), 스무디 3종(스트로베리, 키즈 망고, 키즈 스트로베리) 등 총 15개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박소영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28 11:23: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