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로컬푸드 직매장 설립지원사업, 지금 신청하세요” - 사업계획 컨설팅 및 농가조직화 교육비 지원
  • 기사등록 2015-07-29 11:49:26
기사수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산물 직거래의 대표모델로 자리잡은 로컬푸드 직매장 설립지원사업을 2개년도 연속사업으로 개편하고, 그 첫  지원대상자를 8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연초에 지원사업자를 선정하여 연도내 사업을 완료하도록 하는 기존 시스템으로는 사업준비 과정이 미흡할 수 있다는 현장의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직매장 설립 직전년도에 미리 지원사업자를 선정하여 생산소비여건, 입지선정 등 전문기관의 컨설팅과 농가조직화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설립 준비단계에서의 정책적 지원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선정사업자에게는 1차로 올해 하반기에 사업계획 컨설팅 및 농가교육비 2천만원이 지원되며, 2차 직매장 설치자금과 개장에 따른 홍보비는 내년도에 지원될 계획이다.

 

 

 2016년도에 직매장 설치를 계획 중인 조직은 825일까지 소재지 관할 aT 지역본부로 신청하기 바라며,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은 aT 홈페이지(www.at.or.kr /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사업지원체계가 변경된 만큼 신청 전 ‘2016년도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 설립지원사업 운영지침(aT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을 숙지할 것이 요구된다.

 

 

 aT 관계자는 이번 지원체계 개편으로 사업자가 사전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전문가의 지도하에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직매장이 조기에 정착되고 운영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동욱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9 11:49: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