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정부 3.0정책 및 공공데이터 민간 활용 활성화를 위하여 CCM인증을 받은 물티슈 업계를 대상으로 상담 및 안전정보를 제공한다.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물티슈는 올해 7월부터 공산품에서 화장품법 관리 대상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에 앞서 한국소비자원은 물티슈 업계가 품질 강화 등을 대비할 수 있도록 품질과 안전정보를 집중 분석해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정보뿐만 아니라 위해감시시스템에 수집된 안전정보를 분석 제공해 ‘날카로운 물티슈 포장재로 인한 영유아 눈 찔림사고’ 등 물티슈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업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소비자단체,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통합 상담처리시스템임.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소비자정보 수집·분석 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과 소비자 중심의 기업 활동을 펼치는 CCM인증기업에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다국적기업의 국내 진출 등과 관련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취약한 품목을 적극 발굴하여 소비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이 품질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박동욱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24 19:28: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