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혈모세포 기증자 동호회, 조혈모세포기증 활성화를 위해 마라톤대회 완주
  • 기사등록 2015-03-24 14:35:11
기사수정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부산·울산·경남지역 기증자 동호회인 ‘부울경 징검다리’ 회원들이 조혈모세포기증 활성화를 위해 22일(일) 부산에서 진행된 환경마라톤 대회에서 참가하여 10km를 완주하였다.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많은 시민들에게 조혈모세포 기증의 중요성을 알리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참가했다. 이들은 매년 8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부경대학교 거리공연장에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등록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부울경 징검다리 회장(박시현)은 “조혈모세포 이식이라는 한가닥 희망을 가지고 버티는 혈액암 환자들에게 보다 큰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더 많은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가 필요하다. 기증희망자가 실제 기증시점에서 거부하지 않고 조혈모세포 이식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려면 항간에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야 한다. 환우들에게 보다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24 14:35: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