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쌀가루로 만든 ‘치즈 품은 쌀빵·무가당 크랜베리 웰빙 쌀빵’ 2종 출시 - - 한국제과기능장협회에서 선정한 전국 64개의 제과기능장 베이커리 업체에서 쌀빵 판매 시작
  • 기사등록 2014-12-01 13:33:50
기사수정

한국제과기능장협회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빵 2종을 개발, 오늘부터 협회에서 선정한 전국 64개 제과기능장이 운영하는 베이커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쌀빵은 치즈와 앙금, 크랜베리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치즈 품은 쌀빵(4,500원/220g)’과 ‘무가당 크랜베리 웰빙 쌀빵(4,000원/280g)’ 2종으로, 쌀가루에 달콤한 앙금과 크림치즈를 함께 토핑한 ‘치즈 품은 쌀빵’은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무가당 크랜베리 웰빙 쌀빵’은 필수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크랜베리가 들어가 새콤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번 쌀빵 출시는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에서 전국민적으로 쌀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된 사업의 일환이다. 쌀빵 출시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기술분과위원들이 함께 모여 약 7개월간의 연구과정을 통해 10여종의 쌀빵 레시피를 개발하였으며, 그 중 품평회를 거쳐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부드러운 맛의 ‘치즈 품은 쌀빵’과 상큼한 맛의 ‘무가당 크랜베리 웰빙 쌀빵’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렇게 선정된 쌀빵 2종을 출시하기 위해 제과기능장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는 전국 중소 베이커리 업체 중,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빵 출시에 적극적인 의지를 밝히는 64군데 제과점을 선정하여 개발된 레시피를 보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12월 한 달간 시범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진행한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사람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쌀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추후 기능장으로 등록된 업체 중, 제과점을 추가 모집하여 쌀빵 레시피를 전국적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쌀빵 2종 출시를 기념하여 1일(월)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빵 굽는 쉐프의 꿈’ 제과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출시기념 시식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01 13:33: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