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비스 업종의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대표 김진수, www.ktsec.org)은 병의원 모니터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은 종합병원을 포함한 각 병의원의 서비스 매뉴얼을 기준으로 모니터링 세부평가항목 수립하고 Open Monitoring과 Mystery Monitoring을 동시에 실시한다.

오픈 모니터링은 병원내 특정 부서를 선정하여 실시한다. 미스테리 모니터링은 철저한 검사원 교육을 받거나 병원 모니터링 경험이 있는 미스테리 쇼퍼가 모바일 모니터링 시스템(Mobile Monitoring System, 이하 MMS)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평가하게 된다.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은 철저한 모니터링 요원 관리와 병원 미스터리 쇼핑 검사 경력이 있는 평가 전문가가 실시한 정확한 개인별 평가와 관찰평가, 정량평가, 정성평가를 바탕으로한 병원 전반의 서비스 품질 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평가 후 미진한 부서와 보완사항을 점검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해 준다. 동시에 각 분야의 명사특강을 실시하여 병의원 직원들의 서비스 의식을 향상 개선 시키는 사후 교육도 진행한다.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 김진수 대표(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교수)는 “최근들어 의료관광이 활성화되면서 병의원들은 외국인 환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병원 서비스 품질을 호텔수준으로 맞추려는 노력들을 하고 있다”며 “특히 입원실처럼 숙박을 해야 하는 시설은 세밀하게 살펴보고 개선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다”라고 밝혔다.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호텔 서비스 평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호텔, 리조트, 골프장, 외식 프랜차이즈, 카페, 쇼핑센터, 은행 등 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및 수준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1 17:06: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