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약품 임상 정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확인 - 식약처,‘임상시험 정보 모바일웹’개발
  • 기사등록 2014-07-11 17:57:14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국내에서 실시하는 임상시험에 대한 개요, 진행현황 등의 정보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확인할 수 있는 ‘임상시험 정보 일반용 모바일웹’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웹은 의사 등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도 관심 있는 임상시험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검색어만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의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웹페이지로 제작되었다.
- 모바일웹 접속은 모바일 기기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시험 정보’로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m.mfds.go.kr/clinicaltrials)을 직접 입력하면 되고 개인용 컴퓨터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모바일웹은 국내에서 실시되는 임상시험의 실시기관, 원개발사, 진행현황 등의 임상시험 현황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일반인이 임상시험 관련 전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콘텐츠와 관련 법령도 제공한다.

또한, 식약처는 의사 등 전문가에게 임상시험에 대한 세부 정보의 확대 제공을 위해 의약품 전자민원창구(ezdrug.mfds.go.kr)의 ‘임상정보방’에 ‘임상시험 전문가용 메뉴’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메뉴의 주요 내용은 ▲임상시험 목적 ▲시험 대상의 선정·제외 기준 ▲임상시험 설계와 관련된 눈가림법, 중재군 수 등의 전문 정보 등으로서 전문가와 임상시험 신청자에게 공개된다.

식약처는 이번 임상시험 정보 일반용 모바일웹과 전문가용 메뉴를 통해 일반인과 전문가에게 맞춘 맞춤형 임상시험 정보의 신속하고 정확한 제공에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 건강과 임상시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11 17:57: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