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실천연합회, ‘배우며 아끼는 학원 발전소’ 진행 - 서울시 위치 학원, 공부방 등 에너지 절약 캠페인
  • 기사등록 2014-05-29 09:46:29
기사수정

(사)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서울시에 위치한 학원, 공부방 등 사설교육기관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돕는다.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배우며 아끼는 학원 발전소’라는 타이틀로 사설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개별스위치와 자동차단 멀티탭, LED등, 간판절전타이머 등을 무상 보급하고 주기별 에너지사용량을 모니터링 한다.

또한 기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다양한 에너지절약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에너지 및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교육을 통해 가정 내에서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설교육기관은 학교 등 공교육의 현장보다 상대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다가오는 여름철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의 사설교육기관 이용시간은 더욱 늘어나고 냉방기의 사용 등으로 에너지 소모가 급증하기에 이런 시점에서 집중적인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전력난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관계자는 “공익적인 환경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사설교육기관 업계 전반에 친환경 사업장 운영 형태가 보편화 되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9 09:46: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