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조성 및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과 화합의 한마당 ‘제3회 KBS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를 5월 31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S부산방송총국(총국장 조한제)이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며 △4세 미만 영유아를 둔 가족 300팀 △취학 전 아동을 둔 3세대 가족 200팀 △다자녀·다문화 가족 및 장애인 가정 등 모두 3,000여 명이 참가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부산시민공원 개장과 함께 참가자들이 공원을 걸으며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시에 단란한 가족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는 기념식을 비롯해 △유모차 꾸미기 경연대회 △임신·출산관련 맞춤형 상담센터 운영 ‘아이러브 Baby’ △동생의 탄생을 기원하는 ‘우리가족 타임캡슐 만들기’ △시 출산장려시책 홍보관 △유아용품 교환코너 ‘아기사랑 오픈 캐스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영상콘테스트’를 실시해 대회 당일에 당선작을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7 16:12: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