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기사쓰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삼성서울병원과 MOU 체결
전문인력 양성 분야 전반에 대한 긴밀한 상호협력 약속
보건의료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 및 의료기관의 외국인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보건의료산업분야 인재를 양성해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과 국내 3차 의료기관 삼성서울병원(송재훈 원장)은 오늘 23일 오전, 삼성서울병원 본과 5층 대회의실에서 전문인력 양성 분야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오늘 협약식에는 류호영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 송재훈 삼성서울병원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및 오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 인력양성 관련 정보 교류 △보건의료 산업 전문 인력 양성 협력△보건의료 인력양성 관련 정보 교류 △보건의료 인력양성 관련 정책 제도 개선 협력 △보건의료 인력양성 관련 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전문 인재양성 분야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이번 삼성서울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은 물론이고,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서울병원은 지상 20층, 지하 5층 규모로 총 1960개 병상과 5,051명의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병원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2007 종합병원 평가’에서 의료서비스, 임상질지표, 환자만족도 전 영역에서 A등급을 받기도 했다.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