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오피니언 > 칼럼·사설
정 청 조 (인하대 교수) 칼럼
20대 국회 처음부터 왜 이러나 여소야대로 시작한 20대 국회가 처음부터 총선민의와 협치의 양대 국민의 소망을 저버린채 구태로 돌아가 국민들이 지금 실의에 깊히 빠져 들어가고 있다. 온 나라에 충격을 주었고 막가파식 행태에 아연실색 안 할 수 없는 형국을 연출하..
밤낮으로 기온 차가 큰 요즘 주위에 감기 걸린 분들 많으시죠? 겨울철 면역력 강화를 위한 팁을 미국의과대학협회(AAMC)가 소개했습니다. 특정 영양소를 나열하며 충분히 섭취할 것을 권했는데요. 이들 영..
영화 '마션'(연출 리들리 스콧)은 화성에 낙오된 한 사람, 마크 와트니(맷 데이먼)의 생존기와 NASA의 구출작전을 유머로 버무린 SF(Science Fiction·공상과학) 휴먼드라마다. 낙천적이고 수다쟁이인..
'당신은 삶에 만족하십니까.' 대한민국 국민들이 느끼는 삶의 만족도가 OECD 회원국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최근 발표한 '2015 삶의 질(How's life?)'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2015년도 작은미술관 조성·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소록도병원에 작은미술관이 조성된다고 19일 밝혔다.오는 20일 정식 개관하는 '소록 작은..
기(氣)수련과 선(禪) (김성갑 지음) 운주사 동서양의 종교 및 서양의 과학,인도의 요가 및 중국의 기공,단전호흡을 아우르는 수련법!기수련과 마음공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QA 수록!현대인에 있어 명..
1960년 미국에서 최초의 피임약인 에노비드가 출시된 이후 올해로 55주년이 되었다. 피임약의 발명 이후 여성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계획할 수 있게 됨으로써 피임약은 여성의 사회 진출에 결정적인 계기를..
평소 피부 관리를 위해 자외선을 멀리하고 부지런히 마사지를 하는 등 신경을 쓰는 사람은 많지만 잠을 자는 동안 피부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알고 보면 우리가..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5.30(금) 오후 북한에 상주 공관을 보유하고 있는 주한 공관 대사들을 장관공관에 초청하여 ‘평화 클럽’ 출범 행사를 개최하였다. ‘평화 클럽’은 외교부와 북한에 상주 공관을 보..
(사)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서울시에 위치한 학원, 공부방 등 사설교육기관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돕는다. 서울시와 함께 ..
보건의료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 및 의료기관의 외국인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보건의료산업분야 인재를 양성해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과 국내 3..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은 결혼하고 싶은 계절로 봄과 가을을 가장 선호한다. 그러나 2014년 올해 가을은 윤달(양력 10/24~11/21)이 포함되어 봄, 여름 결혼식을 올리려는 예비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는 실정..
오영주 외교부 개발협력국장은 5.23(금) 캐나다 오타와에서 가빈 버킨(Gavin Buchan) 캐나다 외교통상개발부 개발정책국장과 제2차 한-캐나다 개발협력 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정책협의회는 ..
“올해 우리는 휘어지는 TV와 스마트폰을 만나볼 수 있을까.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진화는 과연 어디까지 왔을까” 전문가들은 올해 산업 시장은 TV와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전자제품 분야에서 플렉..
고용노동부 모성보호사업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3년 육아휴직 사용률은 76.9%로, 출산휴가자 10명 중 7~8명이 육아휴직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그 비율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통계적 수치와 맞..
구안와사는 일곱 번째 뇌신경인 안면신경이 손상을 받아 발생하는 질환이다. 안면신경은 귀 뒷쪽을 통해서 두개골을 빠져나오게 되는데, 이 때문에 구안와사 초기 환자들은 공통적으로 귀 뒤쪽의 통증을 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