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뉴스종합 > 사회·문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5일 별세하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순옥 할머니(1922년생, 만 96세)의 사망에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고 김순옥 할머니는 노환, 기력저하 등 건강악화로 최근 병원에 입원해 계시다, 5일 오전 경 결국 유명을 달리하셨다. 고 김순옥 할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분쇄육 제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보존 및 유통온도 기준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을 29일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 주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대마 성분 의약품'의 수입을 자가치료 목적으로 허용하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지난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정될 법률은 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18년 7월부터 9월까지 식품·의약품 등 온라인상에서 허위·과대광고나 불법유통으로 적발된 건수가 총 3만8천361건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만5..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지난 26일 보건복지부가 서울 DDP 알림관에서 개최한 '제1회 공공의료 페스티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보훈병원 3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공공의료 페스티벌'..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인 실데나필과 유사한 '데스메틸피페라지닐 프로폭시실데나필'이 가공식품 원료에 포함된 것을 규명하고, 관련 성분이 들어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중국으로 수출하는 일반화장품(비특수용도 화장품)의 허가 절차 간소화로 중국 시판까지 걸리는 시간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중국에서 "11월 10일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내·외에서 마약류 대용으로 불법 사용되고 있는 신종물질인 '2-Oxo-PCE'를 임시마약류(2군)로 신규 지정·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지정한 '2-Oxo-PCE'..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제약업계가 국제수준의 의약품 개발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의약품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7∼30일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
일본산 수입식품 방사능검사 결과(2018.11.16. ∼ 2018.11.22.)를 말씀드리는 바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는 혼합음료 유형의 곤약젤리 함유 제품 146개 제품(1천185개 사이트)에 대한 허위·과대광고 및 함량 표시 적절성 여부를 점검한 결과, 54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23일 '식품위생법', '의료기기법',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등 식약처 소관 총 12개 법률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률 개정은 희귀·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22일 식약처 후생관 대강당(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오송 주민과 함께 하는 가을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너를 사랑해'라는 부제로 지역주민과 ..
불법의료행위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의료기관 개설자가 개설변경신고를 악용해 다른 개설자로 변경하거나 폐업 후 다시 개설해 운영하는 등 편법으로 행정처분을 피해 가는 행위가 사전에 차단된다. 국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주류 소비량이 증가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국민이 즐겨 마시는 소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6∼30일 소주 제조업체에 대해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2..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치매, 파킨슨, 암, 당뇨 등 난치성 질환 치료제의 효능 평가에 필요한 질환모델동물 75종을 개발 완료해 대학 및 연구소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더보기